IT 후기

아이패드미니 이렇게 활용합니다

바울리나 2022. 3. 24. 12:48

아이패드프로 11인치를 가지고 있지만, 확실히 편하게 들고 다니기 유용한 아이패드 미니에 대한 열망이 있었다. 그래서 애플펜슬 2세대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미니 6세대 출시 후 사전예약으로 바로 구매해서 지금까지 너무나도 잘 산 템으로 손꼽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미니 퍼플 wifi 모델로 딱 기본형을 구매해서 잘 사용 중이다.

내가 아이패드미니 구매 이후 이 제품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하나씩 살펴보겠다.

 

1. 굿노트로 공부


아이패드미니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지하철에서도 한 손에 들고 펜슬로 간단하게 적어가면서 사용하기가 좋다는 것이다. 문제집을 스캔해서 굿노트에 넣어다니고 있는데, vflat 어플을 이용해서 문제집 한 권을 다 찍어서 문서로 만들어 놓고 들고 다니면서 문제를 풀기에 딱이었다. 한 권을 들고 다니는건 무겁지만 아이패드 미니 하나는 가볍고, 위에다가 풀고 형광펜 표시하고 오답 정리까지 할 수 있으니 딱 좋다. 게다가 언제든지 다시 풀기 전 상태로 돌릴 수도 있다는게 정말 장점!

 

굳이 이론서, 문제집을 무겁게 들고 다니지 않으면서도 시험 준비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 때에도 역시 아이패드미니 사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2. 다이어리 작성

내 개인 다이어리 뿐만 아니라, 업무용 다이어리도 하나 만들어서 작성하고 있다. 이 때에도 굿노트 어플을 이용한다. 아이패드미니 크기 자체가 다이어리 정도 사이즈라서, 수첩 대용으로 들고 다니기에도 적합하다. 예전에는 업무할 때 쓰는 다이어리를 따로 두고 회의 시간마다 들고 다니곤 했는데, 이제는 아이패드미니 하나 딱 가지고 간다. 요즘은 재택이라서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경우는 별로 없지만, 온라인으로 하는 미팅에서도 아이패드미니로 필요한 부분 필기하기 용이해서 좋다.

 

 

참고로, 개인 다이어리 같은 경우는 유튜버 소람님이 공유해주신 2022년 다이어리를 사용중이다. 깔끔하고, 하이퍼링크도 잘 걸려 있어서 정말 용이하게 사용하고 있다. 이제까지 유료로 구입한 다이어리들도 몇 개 있었지만, 소람님 다이어트가 내가 이제까지 써 본 양식 중에 제일 잘 맞는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다이어리로 추천한다.

 

3. 책 읽기

아이패드미니를 사면서 원래 사용하던 크레마사운드업을 쓰는 빈도가 확 줄었다. 곧 당근마켓으로 보내주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다. 왜냐하면 아이패드미니로 책을 읽기가 정말 좋기 때문이다.

 

 

이렇게 한 손에 들고 보기에 큰 부담이 없고, 확실히 크레마사운드업보다 반응 속도도 빨라서 답답함이 덜하다. 예전에 눈이 확연히 덜 아파서 크레마사운드업으로 보곤 했었는데, 다크모드 지원을 알게 된 후로는 눈이 아픈 것도 줄어들어 책을 읽을 때 아이패드미니에 더 손이 간다.

 

책을 읽을 때는 밀리의 서재알라딘 앱을 가장 자주 사용중이다. 밀리의 서재는 연간구독중이고, 이북 구매는 거의 알라딘에서 하기 때문에 2개의 앱으로 책을 읽고 있는데 정말 아깝지 않은 소비라는 생각이 든다.

4. 영상 감상

아이패드미니는 영상을 보기에도 딱 좋다. 현재 다양한 OTT를 구독중인데(넷플릭스, 티빙, 왓챠, 디즈니플러스, 유튜브프리미엄) 요즘 애플TV도 구독할까 고민중이다. 이러한 영상들을 볼 때 주로 아이패드미니를 사용한다. 핸드폰 보다 큰 화면인데 한 손에 들고 보기에도 적당하기 때문에 영상컨텐츠를 볼 때에도 자주 손이 간다. 

 

 

나는 케이스에 넣고 접어서 거치할 수 있는걸 선택하여 책상에 앉아 있을 때는 이 상태로 보고, 아닐 때는 손에 들고 보거나 누워서 거치대에 놓고 본다. 아이패드프로는 무게가 있다보니 내 거치대에서는 점점 내려가는 게 있어서 버텨내기가 어려웠는데 아이패드미니는 상대적으로 작고 가벼워서 딱 고정시켜 거치가 가능하다.

 

그리고 아이패드프로보다는 확실히 사운드가 좋지는 않지만, 양 옆으로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고 충분히 음질이 괜찮은 기기이다. 그래서 영상 감상하기에도 굉장히 좋다.

 

5. 게임

사실 정말 아이패드로 게임을 잘 안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핸드폰 게임을 좀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미니야말로 게임하기에 딱 좋은 기기임을 아실 것 같다.

 

 

요즘 한창 하고 있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게임인 Krispee Street. 윌리를 찾아라 같은 스타일의 게임으로, 같은 모양을 찾으면 되는 게임이다. 은근히 중독성 있어서 하루에 한 번씩 당일 미션은 꼭 깨고 있다.

 

넓은 화면에서, 애플펜슬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정교한 동작이 필요할 때 아이패드가 딱이다. 그리고 게임 중 그래픽 보는 재미가 있는 게임들이 있는데 큰 화면으로 그런 게임을 볼 때면 정말 아이패드미니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이번에 애플 아케이드에 있는 Monument Valley 2+ 게임을 할 때도 이 큰 화면으로 예쁜 영상을 보고, 사운드도 빵빵하게 플레이 하고 있으니 정말 만족스러웠다.

 

 

아이패드미니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나는 요즘 거의 그림을 그리지 않으므로... 프로크리에이트 어플도 가끔 쓰기는 하지만 나는 잘 쓰지 않아서 넣지는 않았다. 아이패드미니는 들고 다니면서 펜슬로 조그마한 것 끄적이기에도 딱이고, 영상, 책 등을 보기에 너무 좋다. 아이패드미니를 산 이후로 정말 아이패드프로 사용량이 확 줄었다. 거치하고 쓰기에는 확실히 화면이 큰 프로가 좋고, 들고 다니기에는 미니가 너무 좋다.

 

이것저것 구매한 전자제품들이 꽤나 많은데, 그 중에서 압도적으로 잘 샀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이패드미니다. 하루종일 끼고 있어서 거의 내 반려제품이라고 해도 될 정도! 아이패드미니를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추천 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