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UIView setImage:]: unrecognized selector sent to instance 0x13a90e7c0 오류 해결

바울리나 2022. 4. 10. 20:56

Swift 언어를 공부하고 있는데, 빌드를 누르니 [UIView setImage:]: unrecognized selector sent to instance 0x13a90e7c0 오류가 나오면서 시뮬레이터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구글에서 검색해보았을 때는 한 요소에 2개의 변수가 연결되어 있어서라는 내용이 많아 찾아봤다.

연결된 화면을 보는 것은 원하는 요소에서 우클릭하면 나온다.

하지만 나의 경우 한 요소가 아래와 같이 아예 변수와 연결이 안 되어 있었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었다.

 

 

내가 자동으로 불러온 값에서 변경하였었기 때문에(UIView -> UIImageView) 연결이 안 되어 있었던 것 같다.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

그래서 변경한 요소와 다시 연결해주었다.

 

연결을 원하는 요소를 우클릭해서 원하는 변수명을 가르키도록 하면 연결된다.

 

 

그러면 연결 완료.

우클릭해보면 이전과 다르게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해서 빌드하니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